- 앰비언트 광고 (ambient advertising) 


환경’을 뜻하는 ambient와 ‘광고’를 뜻하는 advertising의 합성어로, 주위의 모든 것을 활용한다는 의미를 지닌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이나 자연 등을 매체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한 게릴라성 광고를 말한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주변 사물을 활용, 익숙한 일상을 낯설게 하는 광고기법으로 발상의 전환이 요구된다. 예를 들어 지하철 손잡이를 손목시계로 꾸며 손잡이를 잡은 사람들이 마치 시계를 차고 있는 것과 같은 모양을 내는 손목시계 광고가 대표적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앰비언트 광고 [ambient advertising]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 국내 사례, 국외 사례 PPT

































'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BTL 이벤트 사례 / PPT  (0) 2017.04.15
OOH 사례 / PPT  (0) 2017.04.15
앰비언트 광고, 사례 / ppt 과제  (0) 2017.03.31
인쇄 광고 / 책 '카피 없는 광고'  (0) 2017.03.17
IMC / 사례  (0) 2017.03.12
광고 음악  (0) 2017.01.26
name
password
secret